[오늘은 니돈내산] 갤럭시S24울트라 '화이트스톤' 액세서리 이용 후기. Vol.2 (Feat.라피(LAPPI)맥세이프 클리어 케이)
오늘 글은 지난번 작성한 '화이트스톤' 체험단 이벤트 첫번째 리뷰인 카메라 프로텍터(https://life-is-always.tistory.com/102)에 두번째 리뷰인 라피(LAPPI)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에 대한 리뷰입니다. 첫번째 리뷰에서 작성한 서론은 빼고 바로 제품 리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갤럭시S24울트라 액세서리를 구매하시려고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면서, 니돈내산 '화이트스톤'의 갤럭시S24울트라 액세서리 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렛츠 기릿-.
1. 라피(LAPPI)?가 뭔가요?
사실 저도 이게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핀란드 북부의 주 이름으로 나오는데...판매처의 제품 설명란에도 별도의 내용은 없어서 뜻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어그로 죄송하며 아시는 분들은 혹시나 댓글로...남겨주시면 감사...
2. 제품 상세 스펙.
언제나 그랬듯...공식 판매처에 양보합니다. 사람은 변하면 안되니까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화이트스톤 공식 판매페이지 링크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hodoo7/products/9809947647
판매페이지의 설명을 사진으로 요약해봤습니다.
3. 개봉 및 사용 후기.
본품 박스에는 지난번 카메라 프로텍터때처럼 친절하게 제품의 강점이 요약되어있고, 내부 포장은 매우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비닐포장에서 본품을 꺼내면 본품에 내부와 외부 모두 보호 필름이 붙어 있어서 사진처럼 슥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메탈링 내부에도 화이트스톤에서 한 디자인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문구와 함께 마그네틱 링이 붙어있네요!
제품을 착용했을때 정말 깜짝 놀란 것은 진짜 완전 핏하게 딱 맞습니다. 제가 쿼드락 제품을 한창 사용했을때 그 전용케이스가 너무 핏해서 한번 꼈다 빼기가 상당히 곤란할 정도로 딱 맞았었는데 화이트스톤 제품도 거의 쿼드락의 90%정도? 되는 핏감으로 딱 들어맞아서 참 좋았습니다.
4. 추천도.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나하로 맥세이프 케이스에 비교를 해보자면 단적으로 디자인 말고는 모든게 화이트스톤 제품이 우월합니다.
특히 비교가 많이 되었던 부분이 자력입니다.
화이트스톤 케이스는 자력이 정말 짱짱해서 메탈링을 부착해도 좀 어거지로 힘을 줘 밀어내야 떨어지는 반면 나하로 케이스는 그냥 스윽 밀어만 내도 떨어지는 정도랄까요? 물론 일상적인 사용에 있어서는 나하로 케이스도 전혀 문제는 안되겠지만, 운전중 맥세이프 거치대에 붙어있을 때에는 자력이 강한 제품이 짱이지요.
두번째는 핏감입니다.
나하로 케이스는 측면부, 특히 버튼 있는 부분이 손으로 밀면 벌어질 정도의 좋게말하면 유연함, 나쁘게 말하면 말랑함이어서 무언가의 유입이 쉬운 반면 화이트스톤 케이스는 짱짱합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버튼이 눌리지 않거나 이런 부분은 전혀 없구요. 그래서인지 카메라 프로텍터를 부착한 상태에서 케이스 탈부착 조심하시길...물어서 떨어져버립니다. 너무 핏해서요...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면, S24울트라(모든 s펜을 사용하는 울트라가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합니다만)같은 경우 S펜 인식으로 인해 문제가 많은데 이 제품도 마그네틱이 삽입되어 있는 제품이라 맥세이프 악세서리를 장착한 후 인식 오류는 발생합니다.
어떤 글에서 슈피켄 맥세이프 스마트링(OM100)을 사용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길래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이건 스마트링의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허허허 그래서 유튜브까지 검색 결과 마그네틱이 삽입된 맥세이프링은 모두 같은 현상을 발생하고, 슈피겐에서 나온 메탈링이 삽입된 제품만 S펜 인식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메탈링 제품은 자력이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차량용 거치대 등에서 사용이 제한적이라고도 하구요...역시 모두 장단점이 있는 제품이네요.
자력이 짱짱한 투명 맥세이프 케이스를 찾는다? 무조건 추천입니다.
* 이 블로그 글은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고 직접 사용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