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도움이 안되는 취미생활./(멍청한)오토바이 기변병자의 치유과정

[베넬리502C 사부작 Ep.2] 텐덤 손잡이 교체 작업! 남자는 블랙.(Feat. 알리발)

생각은 많으나 실천을 못하는 의지박약1호 2021. 10. 13. 15:27

다음 글은 베넬리502C를 구매하고 사부작대는 일련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고도의 사부작은 불가능하니 너무 큰 기대는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사부작은 베넬리 전용 텐덤 손잡이인데, 차량을 업어올 때 전 차주분이 레드로 포인트를 주신 몇가지 파츠가 있어서 그걸 남자의 상징인 블랙 컬러로 변신 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작업일. 21. 10. 08)

-> 작업 난이도. 극 최 하.

1. 텐덤이 가능한 차종은 맞겠지...? 텐덤 손잡이인가 텐덤자 엉덩이 받침 보조인가.

 베넬리 502C는 차량이 너무 예쁘게 생겼습니다...그러나! 기본적으로 스쿠터가 아니고 투어러가 아니면 텐덤이 사실 쉽지는 않아보이더라구요. (언제나 R차에 텐덤하시는 모습 너무 멋집니다...) 502C의 시트는 운전자용 1파츠, 텐덤용 1파츠 총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텐덤 시트가 너무 작아요...그래서 아마 남성은 살짝 부대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텐덤 손잡이가 약간 엉덩이 받침을 보조하는 역할이 아닌가...하는 의심이...

 저도 지금은 매일 거부당하고 있지만! 언제 수락해줄지 모를 텐덤을 위해 등받이도 있고 텐덤손잡이도 있는 친구를 업어왔었지요! 그런데 전 차주분이 레드포인트로 파츠를 장착해 놓으셔서! 물론, 블랙 카울이라면 대 찬성이었지만 카울이 브라운인 탓에...! 블랙으로 모든 파츠를 변경하기로 결심! 허나 자본이 부족한 관계로 단계적 사부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럼 제품 개봉 및 장착기 시작합니다!

2. 제품 개봉 및 장착기

 

배송 포장 사진배송 포장 사진2배송 포장사진3

물건너온 친구들이 생각보다 포장 상태가 양호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황사인지 먼지인지 겉 주의...) 제품은 완전 양호하게 도착!! 여기서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과 같지만 색상만 다른 제품이기에, 손잡이 본체만 교체 사용하고 나머지는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레드 색상은 완전 새거 구성으로 보관중인데 구매 원하시는 분은 4만원에 판매합니다...

장착 전 레드 제품 착샷장착 전 레드손잡이 시트탈거장착 전 레드손잡이 조립부
장착 전 프레임

기존의 빨간색 텐덤 손잡이 사진입니다. Not 마이 스타일...!

 차체 옆쪽 키를 꽂는 부분으로 시트를 분리할 수 있으며, 운전자 시트를 제거해야 텐덤 시트까지 제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해요! 그리고 옆쪽 고정하고 있는 볼트를 풀면 이렇게 프레임이 남게 되구요, 홈까지 딱 있어서 들어맞는 구조입니다.

교체 장착 후 착샷1장착 후 전체샷
교체 장착 후 착샷2

교체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이 통일감을 주면서 똭! 역시 블랙. 사실 톤이 살짝 다른 블랙인게 아쉽기는 하지만! 실제로 보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상 간단한 드레스업 효과와 동시에 텐덤자의 안정감을 (엉덩이를) 받쳐주는 텐덤 손잡이 교체 완료!

다음 사부작은 시소 기어 레버 장착으로 가겠습니다.

그럼 모두 안라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