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니로생활 Ep.1] 문콕방지를 위한 가디언 도어가드 셀프 설치 후기
이 카테고리는 니로 하이브리드(SG2) 22년식 모델을 구매하면서 사부작대는 내용을 포스팅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니로를 구매하시고 사부작은 거리고 싶으나 과연 이게 필요할까? 아니면 이걸 설치했을때 어떤 느낌인가? 를 대리파악하실 수 있도록 대신 사부작대는 내용입니다. 전적으로 내돈내산이므로 개인적인 주관에 의한 글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새차를 문콕에서 보호하기 위한 가드 중 가장 하이퀄리티를 자랑하는 '가디언 도어가드' 구매 및 셀프 부착 후기입니다.
1.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문콕전성시대)
아무래도 요새는 타인의 재산에 대해서 많이 배려를 하지 않는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매번 나는 문을 열고 닫을 때 옆차에 닿을까, 행여 내가 타인의 자산에 피해를 끼칠까 염려되어 내 몸이 문과 문 사이에서 햄버거 빵사이에 낀 양상추처럼 짜부라질지언정 어떻게든 비집고 나왔었는데, 그 결과 제가 이전에 타던 레이는 거의 양 문짝이 문콕으로 달마시안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참으로 원망스럽더군요. 그래서 사실 이전 차량에는 내 차문의 테두리에 가드를 장착해 내차가 닿을 경우 상대방차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었는데 이러한 경험을 하고 나서보니 이젠 내차를 막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문콕 방지 용품에 대해서 상당히 검색을 해봤는데, 도어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은 가디언 도어가드 혹은 그 유사품, 아니면 아얘 문 밖에 걸어놓는 철통같은 제품(카세이프와 같은)이 있었는데, 외관상을 따지지 않을 수 없고, 소중한분이 선물로 사준다는 이야기에 넘어가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가디언도어가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제품 상세 스펙.
- 역시나 스펙에 대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 양보한다!
가디언도어가드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판매처입니다. 저도 여기서 구매를 했구요.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차량 색상이 레드이니 빨간색으로 구매, 장착을 하느냐. 아니면 레드&블랙 포인트 컨셉 유지를 위해 블랙을 구매하느냐 였으나 전 후자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차량의 포인트인 레드&블랙 포인트를 놓칠 수 없쒀...
그럼 제품 사진을 한번 보시지요!
이런식으로 박스를 열면 장착 정보를 볼 수 있는 링크 QR코드가 반겨주며, 총 4층 구성으로 친절하게 좌/우, 앞/뒤 표시를 해놨습니다. 매우 친절쓰... 그리고 전 익스텐션키트 1개 및 가디언 미니까지 풀세트로 구매를 했습니다.
허나...여기서 2가지 실수를 저질렀는데요...첫번째 실수는 익스텐션키트는 20cm* 2개로 원래는 90cm* 4개로 구성품에 풀커버를 하려면 익스텐션키트를 2개 주문했어야 하지만, 1개밖에 주문을 하지 않았고...이렇게 주문을 했다면 앞/뒷문 둘중 하나에서 10cm구성품을 한쪽으로 보내 100cm*4로 붙였어야 하지만 바보같이도 앞문 110cm에 뒷문 90cm로 부착을 해버렸습니다...그래도 뭐...그 사이 10cm를 찍는 사람이 있으려나요...허허허...
3. 부착과정.
가디언 도어는 고가의 제품이기에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장착 협력점이 있는데 마침 인근에 매장이 있어 전화로 문의를 해봤지만 별로 중요하게 신경을 쓰진 않는 느낌(공임이 1줄 장착에 2만원이라 그런가...)이어서...혼자 설치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과 테이프로 부착을 하셨다고 해서 저도 동일하게 하려고 했으나! 문득 더 좋은 아이템이 떠올라 바로 챙겨서 지하주차장으로 고고! 그 아이템은 바로 마스킹 테이프입니다!
니로의 경우 앞뒤 휠하우스 휀다쪽의 경계를 잇고 그 아래쪽으로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설명으로는 애매하니 사진을 보시지요!
이런 식으로 마스킹테이프를 붙이신 다음! 저 아래선에 맞춰서 부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요!
붙이실 때 이 문 끝부분을 먼저 맞추신 후 부착하시는게 훨씬 쉽습니다.
뒷문을 열었을 때 간섭까지 확인해보구요!
이 선을 따라서 뒷문까지 장착을 해주시면 끝!! 입니다. 생각보다 쉬운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고 생각보다 땀은 엄청나게 납니다.
그리고 가디언 미니까지 장착을 하면은요,
이 부위에 부착을 해주시면 낮은 세단이 옆에 있어도 커버가 잘 됩니다.
4. 부착 후기 및 주의할점.
부착 난이도는 중하.
-> 수평을 맞추는데 신경이 많이 쓰이며, 제품 구조상 결합할 때 부위가 취약하므로 잘못 떨어뜨리거나 할 경우 파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붙이면 돌이키기 어려우므로...
주의할점!!
- 가족 혹은 친구 등 지인의 차량이 있다면 꼭 옆에 주차한 후 실제로 닿는 부위를 확인하고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가디언 미니의 경우 가디언도어가드의 공백을 메워주는 역할이므로 옆의 차종에 따라서 닿는 부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더더!
- 양면테이프를 떼시고 절대로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하지 마시길. 잘못하면 다시 그 파츠를 구해야하는 수도 있습니다.
- 유리막코팅을 시공한 차량의 경우 건조시설이 있는 업체 ->약 3일, 그 외 업체 -> 약 1주일 이후에 부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 부착 전에 알콜로 부착부위의 유분기를 어느정도는 제거하고 붙이셔야 잘 붙어있습니다.
- 부착할 때에는 꼭 엣지부분(도어의 끝, 차량과 닿는 부분)부터 고정하고 붙이시길!
이상 가디언도어가드 셀프 부착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