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니로생활 Ep.4] 실내등을 LED로 모조리 교체하기.(Feat. 반디 LED)
이 카테고리는 니로 하이브리드(SG2) 22년식 모델을 구매하면서 사부작대는 내용을 포스팅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니로를 구매하시고 사부작은 거리고 싶으나 과연 이게 필요할까? 아니면 이걸 설치했을때 어떤 느낌인가? 를 대리파악하실 수 있도록 대신 사부작대는 내용입니다. 전적으로 내돈내산이므로 개인적인 주관에 의한 글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실내등을 호박색 할로겐에서 LED(반디)로 교체 장착하는 후기입니다.
1.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
개인적으로 노란색 호박색 주광색 할로겐 전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전력도 많이 먹고! 발열도 심하고!(->문과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특히나 미래지향적인 니로에(이 또한 개인적인 의견...) 노란색 할로겐을 용납할 수 없었기에, 이번에도 LED전구 DIY 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LED브랜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지난번 차량에도 교체해서 이미 성능이 입증된 '반디LED'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레이에 부착했던 이전 세대의 반디LED는 사실 등이 켜졌을 때 약간 떨림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그런 불안정한 부분이 있어서 이번 구매를 조금 망설였습니다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성비...필립스 등 브랜드 LED와 거의 2배정도 저렴한 가격에,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된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지요. LED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여기에 T10 사이드뷰(니로에는 조수석 수납함에도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거기에 장착할 용도의 제품입니다.)를 하나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2. 제품 상세 스펙.
-언제나처럼 제품의 상세 설명은 공식 판매처에서!
3. 부착 과정.
사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착할때 너무 고생해서...땀을 오지게 뻘뻘 흘리느라 사진을 많이 못찍었습니다...그래서 제가 장착할때 참고가 정말 많이 되었던 유튜브 영상 링크를 첨부해놓겠습니다! 이분거 보고 겨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이 영상은 다른 제품의 광고홍보가 가미된 영상이지만...제품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허허.
https://www.youtube.com/watch?v=3t0I0DzGT4k
제품은 이렇게 한번에 포장되어서 옵니다. 서비스로 플라스틱 헤라 1개 오는데, 이건 이번에 한번 사용하니까 너덜너덜해져서 버렸...원래 플라스틱 헤라는 1회용이라고...
중간에 찍은 사진이 실수로 날아가서 몇개 안남았네요...이번 포스팅은 주의할 점 위주로 하겠습니다!
4. 부착 후기 및 주의할점.
- 있으면 무조건 좋은 LED등!
부착하고나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것들 중 하나입니다.
- 주의할점.
- 할로겐등이 뜨거우니 꼭 손조심하시기 바랍니다.(얇은 코팅장갑 강추)
- 헤라는 여유분을 꼭 챙기시고, 휴대용 랜턴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번호판등과 앞좌석이 모양은 같으나 LED파츠 갯수가 2배 차이 납니다...꼭 미리 구분하시고 장착하시길...(전 반대로 꼈다가 다시 작업했습니다...멍충...)
- 조수석 수납함쪽 전구는 천천히 큰맘먹고 선풍기 들어놓고 하시기 바랍니다...(각도가 잘 안나와서 힘이 듭니다...작업난이도가 아니고 그냥 각이 안나옵니다...)
- 앞좌석과 뒷좌석 제외(전구를 직접 끼우는 타입)하고는 꼭 커넥터를 먼저 제거하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트렁크등을 교체하실 때에는 커텍터 부분을 돌려빼는 것입니다. 전구가 보이는 플라스틱 커버부분을 빼내는게 아닙니다.(처음에 흰색 부분을 빼려고 쑤시다 영상을 보니 그게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