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가성비를 추구하여 돈을 아껴보자 라는 모토를 갖고 있으나 생각해보면, 돈을 쓰면서 절약하는 모순을 추구하는 쇼핑 리뷰입니다. 오늘도 가성비를 추구하는 구매를 해봤구요, 가성비 브랜드 한성 울트론3257C를 쿠팡 중고로 가성비 (더)좋게 구매했지요. 그 개봉 및 사용후기 시작합니다.
1. 구매 이유.
- 디스플레이는 거거익선이라고 누가 말했다.
'디스플레이는 거거익선이다.'라는 명언을 본지가 몇년 되었습니다. 역시 인터넷에는 현자가 많지요. 그 명언에 따라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모니터를 17인치-> 24인치 -> 27인치 -> 32인치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물론 이전에도 32인치를 놓아봤던 적이 있는데 그때는 어리석게도 TV겸 모니터라서 두껍기도 두껍기와 비메이커 제품이라 베젤은 태평양이었지요...그래서 바로 다시 팔아치웠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LG(이것도 TV겸용...집에서 쓰던 친구)가 우측면에 가로줄이 나오는 현상이 있어서(생긴게 아니고 원래 있었음) 참고 쓰다가보니 적응이 되었는데 갑자기 어느 순간 뽐뿌가 오더라구요.(카카오 주가상승의 영향)
- 가성비 + 가성비, 쿠팡 중고구매!(쿠팡 광고 아님)
제가 최근 초심을 잃어서 플래그십 모델 위주로 소비생활을 하다보니 건방져져서 카드값이 조금 벅차게 되었습니다...이놈의 심리. 그래서 이번엔 초심으로 브랜드는 제외한다!(샘송,엘즤)라는 마음으로 검색, 역시 모니터는 한성 제품이 후기가 좋더라구요. 이전에도 관심있게 봐서 아버지 모니터도 한성으로 바꿔드렸던 터라 출시된지 조금 된 모델이지만 울트론 시리즈로 검색!(18년 출시) 현재 판매하는 곳은 기존의 재고 뿐이었는데 어느 순간 쿠팡의 중고 재고 1개가 보였습니다. 이에 바로 충동구매를...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도 이 제품이 10만원 후반대에서 20만원에 판매하시는 분도 있었는데 쿠팡에서 14만원대에 구매했지요...후후
사실 쿠팡중고-중(보통)이렇게 쓰여있고 겁나는 문구로 사용에는 지장이 없으나 스크래치나 흠이 있다?이런 문구가 있어서 그래 어차피 당근이나 이거나 그게 그거지!란 마음으로 기다렸는데, 도착 예상시간에 다소 신기하긴 했으나(15-20시 사이 도착 예정..?언제 온다는거야...) 퇴근 안하고 존버하여 물건을 수령! 개봉했는데 생각보다 상태가 너무 좋은겁니다!?그래서 만족도200%의 개봉기 시작해봅니다!
2. 스펙 및 개봉기
- 가성비 커브드 모니터 한성 ULTRON3257C, 오늘도 어김없이 전문가에게 양보한다.
오늘은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사이트가 없기에 제품설명서에게 양보합니다.
- 쿠팡 중고- 중(보통)의 개봉기
박스는 역시 중고품이라는 점을 내세워 누덕스 합니다만 전 신경쓰지 않습니다. 왜냐면 싸기 때문에...제품 구성품도 생각보다 너무 새거여서 놀랐습니다.
뭐 허술하긴 하지만 그래도 포장 되어 있을 것은 다 되어있고, 무엇보다 액정부터 확인했는데 아주 멀쩡합니다. 사실 뭐 전 결점이 있다고 그래도 잘 모르고 쓰겠지만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는데, 멀쩡합니다! 그리고 본체에 스크래치나 흠집 이런 것도 전혀 없습니다. 제가 찾지 못한 것일수도 있지만 제가 못봤으면 없는거죠. 외관은 완전 합격!
무광 실버 색상의 받침대마저 까짐이나 손상이 없 는줄 알았으나 단 한군데 존재하는데 그건 다음 사진에 있습니다. 그리고 전혀 신경쓰이지 않는 부위라 대만족!
받침대를 성급하게 조립하고, 모니터 본체와 연결되는 부위를 보니 한번 조립했었던 부분인지 여기만 있습니다. 중고의 흔적이요. 나머지는 전혀 없이 새것(과 다름없음)!
모니터 본체의 뒷면을 보면, 저렇게 버튼이 있어서 뭔가 했더니 저 버튼을 누르면 이부분이 쏙 하고 빠져나옵니다. 여기를 나사로 거치대에 결합하는 구조인데 좀 신기했습니다. 저거로 버텨진다니!
그러면 저렇게 된 상태에서 본체 뒷면에 끼워주면 되는데 이때가 잘 안들어갑니다. 버튼을 눌러주고(눌렀다 놓았다 반복하면서) 조립하면 더 편하게 조립 완료하실 수 있어요!!
막 세부적으로 비교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사용하던 27인치 모니터와 크기를 비교해보려고 찍은 사진입니다.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지요...크기가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는데 자리에 놓고 켜보면 꽤 체감이 됩니다. 눈이 좀 피로할정도랄까요..!
옆의 13인치 노트북이 거의 미니미가 되어 버렸습니다. 물론 원체 작아서 비교 대상이 아니긴 하지만 크기 가늠하시라고 사진 올려봤구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모니터 선반까지 충동 구매를...모니터 암을 구매하려고 했으나...선반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차차 선반 리뷰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제품의 장, 단점
- 쿠팡 중고구매 수준의 가격이라면 엄청난 가성비.(장점)
1. 쿠팡 중고가 14만원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커브드 32인치 모니터라면 비록 Full HD, 75Hz정도의 스펙이지만 몹시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깔끔한 디자인.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베젤리스가 화면은 크지만 기기는 크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몰입도도 뛰어납니다.
3. 쿠팡의 빠른 배송. 이건 쓰다보니 제품의 장점이라기보다 쿠팡 중고구매의 장점인데...ㅋㅋㅋ어쨌든 쿠팡 중고구매 강추합니다. 그렇기에 이 제품도 메리트가 생긴거니까요!
그런데 원래 이 제품이 자체 스피커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소리가 안나네요...?혹시 사용하시는 분들 중 방법을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답글 좀 부탁드립니다...애송이 기계치라...
- 이번 구매에 단점은 없었다. 완-벽
1. 다만 쿠팡 중고와 같은 경우는 상시 재고가 구비되어 있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스팟성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즉 운이 좋아야 살 수 있다는게 유일한 단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4. 추천도
- 쿠팡 중고구매 여러번 하세요. 캐럿이나 중고네이션보다 저렴하다면요!
* (매우)주관적인 나의 평가
-기능 : 🧡🧡🧡🧡🧡 (32인치 대화면에 커브드, 그래픽사양이 크게 좋지 않은 노트북을 연결해 쓰는 나에게 충분한 스펙. 매우 만-족)
- 디자인 : 🧡🧡🧡🧡🧡(생각해보니 이번에도 메탈릭이...메탈릭 실버 스탠드도 마음에 들고, 깔끔한 화이트+베젤리스+커브드의 만족스러운 디자인)
- 편의성 : 🧡🧡🧡🧡🤍(7.4키로의 본품 무게에 생각보다 무겁다...그리고 지문이 엄청 잘뭍는 액정소재, 이전 것은 티비 겸용이어서 그런지 터치식 버튼이었는데 이번엔 버튼식 & 버튼 위치도 누르기가 조금 불편한 위치에 있어서 하트 하나 소멸...)
- 가성비 : 🧡🧡🧡🧡🧡+🧡(이 가격에 거의 새 제품을 살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고, 빠른 배송이 마음에 들었다. 물론 잘 찾아보면 중고네이션에 14만원짜리 판매 이력이 있긴 했지만 교통비나 택배비를 감안하면...!제일 비싼건 22만원에도 개봉품이 팔리는 경우 확인. 만족.)
'삶에 도움이 될지 모르는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도 내돈내산]쿼드락 시리즈 풀패키지 구매 후기(Chapter 2. 자전거 전용 마운트) (0) | 2021.07.26 |
---|---|
[오늘도 내돈내산] 제이굿즈 모니터 강화유리 받침대 구매 및 사용기(Feat. 배보다 배꼽이 크진 않았다.) (0) | 2021.07.09 |
[언제나 내돈내산]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베이스어스 밴드앵글No.7 구매 및 개봉, 사용후기 리뷰!(Feat. 갤럭시탭S7+ 편하게 쓰기!) (0) | 2021.07.06 |
[오늘도 내돈내산]갤럭시탭S7+ 네이비 싸게 사는 방법! 및 개봉, 사용후기(Feat.자본주의) (0) | 2021.07.05 |
[언제나 내돈내산]소니 WF-1000XM4 개봉 및 사용후기(Feat. 보스 QC이어버즈와의 대결) (0) | 2021.06.30 |